건강을 찾는 아름다움 폴댄스의 매력

700px-PoleDSC325.jpeg

많은 연예인과 유명인들이 하는 모습을 주목 받으며 여성들의 관심사가 된 운동 중 하나 바로 폴댄스이다. 폴 위에서 날렵한 몸놀림으로 사뿐히 춤을 추는 폴댄스는 보기와는 다르게 엄청난 근력과 코어 힘을 키우기 좋은 운동이다.

 

온 몸을 폴에 내 던져 두 팔과 등 근육으로 몸을 들고 우아하게 표현하는 폴댄스는 운동의 특성상 노출이 많은 옷으로 인해 과거에는 인식이 좋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많은 유명인과 운동 효과에 관한 내용이 각광 받기 시작하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가 되었다.

 

폴댄스의 장점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금방 배울 수 있으며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다는 것과 제한 없이 아무나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자 강점이 될 수 있다.

 

또한, 과격한 동작 없이 몸을 탄탄하게 근육을 키워 성취감을 준다는 것 또한 많은 여성이 운동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계기가 크다고 생각한다..

 

굳이 노출이 있는 옷을 입지 않아도 충분히 동작을 소화할 수 있지만 폴댄스의 복장이 짧은 것은 폴에 몸이 닿는 면적이 클수록 사용할 수 있는 근육이 많으며 마찰 면적이 넓어야 오래 매달려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폴댄스를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서명운동이 일어날 정도로 작지 않은 붐이 일어나고 있다.

 

취재 앨리스

팝핑북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popin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