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건강한 면치기 미역국수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이 개발되고 있는 지금 미역국수는 다이어트의 적인 탄수화물을 줄이고 면을 좋아하는 다이어터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입터짐을 방지하는 효과를 준다.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줄어들고 집에서 홈 카페가 유행하는 등 전 국민의 체중이 평균적으로 늘어난 지금 모든 사람에게 다이어트는 숙제가 되었다. 하지만 운동은 힘들고 맛있는 건 먹질 못하니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식단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훌륭한 상품이라 꼽을 수 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다이어트 중 미역 국수로 초계 국수를 만드는 장면을 송출한 뒤로 많은 살 빼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기존에 나온 곤약면이나 현미국수의 뒤를 이은 미역국수는 말 그대로 미역색의 면과 함께 맛있게 면치기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탄수화물과 당의 함유가 낮아 다이어터들은 물론 당뇨환자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대체 식품이 되었다. 해초의 비린 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비린 맛은 나지 않고 양념장이나 육수만 추가하여 바로 먹으면 되는 간편한 조리법을 갖고 있다.
미역국수는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구매를 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집밥에 대한 걱정이 있는 자취생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글 앨리스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