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크리스마스의 추천하는 영화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팀버튼 크리스마스.jpg

크리스마스의 추천하는 영화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주인공 잭 스켈링튼은 할로윈 타운의 지도자이다. 이 마을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신선한 방법을 연구하는 연례 행사에 열중하며 할로윈 타운 답게 으스스하고 무시무시한 분위기로 초반 분위기를 압도한다. 그러나 주인공인 잭은 어느 날 이렇게 전해 내려오는 겁주기 방법에 실증을 느끼고 새로운 방법을 찾기에 여력을 쏟다가 크리스마스 타운을 발견하게 된다.

 

크리스마스 타운은 할로윈 타운과 달리 밝고 캐럴이 울리는 설레는 분위기에 잭은 또다른 흥미를 느끼게 되고 산타를 납치해 크리스마스의 주인이 될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해골인 잭은 산타 복장을 입고 순록이 이끄는 스키를 타고 내려와 할로윈 타운의 주민들을 크리스마스 타운으로 풀어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할로윈 타운 주민들이 크리스마스 타운의 주민들을 괴롭히거나 장식들을 먹어치우는 등의 악행을 저지른다.

 

그러다 산타가 할로윈의 악마인 부기 우기에게 먹히려는 일생일대의 순간 잭은 마음을 바꿔 산타를 구하고 원래의 크리스마스 타운을 돌려주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제목보다 무섭지 않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풀어나가는 탄탄한 내용은 95년도에 나온 영화라고는 무색하게 세련된 내용과 영상미로 매번 손꼽히는 명작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때 볼 영화를 찾는다면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을 강력히 추천한다.

 

앨리스 기자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