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본 LP명반 가이드북
일본 LP명반 가이드북 저자 곱창전골 사토유키에 (출판 안나푸르나) 신간 책이 나왔다.
일본에서 명반으로 알려진 앨범, 일본 음악의 역사를 다를 수 있는 음반 위주로 선정했다. 록, 포크, 시티팝, 일본가요 장르로 일본 대중음악 역사의 전체 흐름을 알 수있는 앨범 가이드북는 좋은 일본 음반 200장을 1960년대 ~ 1990년대 음악을 주로 다룬 책이다.
일본 LP 명반 가이드북 그의 책을 읽으면, 한국의 음악역사 흐름도 느낄 수 있다.
한일 양국 음악에 해박한 그는 일본에서 활동했던 한국계 음악가들의 이야기도 조금 담았다.
1979년 '아리랑노우타(아리랑의;노래)'로 데뷔해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노래한 '고슈시티(광주시티)'를 발표했던 하쿠류(한국명 전정일)가 대표적이다. 일본 연예계에서는 한국인 후손임을 숨기고 활동을 한다고 한다.
사토유키에는 한국적 록을 구사하는 밴드 곱창전골로 1999년 데뷔하며, 한일 양국을 오고가면 활동 하면서, 1집 안녕하시므니까?, 2집 나와같이 춤추자, 3집 그 날은 올거야, 4집 메뉴판등의 음반을 발표하고 TV, 라디오 출연하며, 영화음악, 뮤지컬배우, 즉흥음악등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로 활동을 하며, 한국과 일본 간의 음악적 가교 역할을 하는 대표적 뮤지션이다.
바비기자
팝핑북
popingbook
문화를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