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 연주자 모래

음악이 없다면 인생은 잘못된 것이다. 음악이 없다면 인생은 한낱 실수일 뿐이다. 오늘날엔 저급한 음악만 돈이 된다. - 철학자 니체

 

해금과 인연은

어릴 적 놀이터에서 모래와 함께 놀 때마다 모래에서 나는 소리가 너무 좋아, 항상 모래랑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음악을 접하고 국악 악기 중 해금 소리를 처음 접할때 마치 모래를 만지면 나는 소리와 같은 느낌이 너무 좋아서 인연이 되어, 해금연주자 모래로 활동한다. 그녀의 끝없는 도전과 연구는 많은 변신으로 그녀만의 독특한 색깔을 만들어 낸다..

해금과 재즈 음악을 만남

그녀는 말한다. 국악과 재즈의 만남은 '당연한 음악의 만남이죠. 우연히 아니에요.' 국악인 그녀는 해금연주로 많은 활동을 하면서, 다른 장르의 음악에 처음 호기심을 생겨, 공부하게 되었다. 어느 날 재즈 음악을 듣고 재즈음악의 매력에 관심을 끌게 되어, 화성학부터 재즈 음악으로 코드 구성을 배우고, 연구하다 보니, 여태 국악으로 연주를 한 해금과 재즈와의 연관성을 찾게 되면서, 작곡, 작사, 편곡으로 완성된 곡 연주를 해 보니 또 다른 멋진 곡으로 탄생되는 음악을 듣고 감동을 한다.

해금 병창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그녀는 기획부터, 연주, 노래까지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특별한 색을 대중들에게 음악으로 잘 풀어낸다고 한다. 아마 그녀의 매력이다. 음악가의 시도와 노력의 따라 전통음악의 어법으로 진행되는 음악은 여러 악기와 어울림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해금의 소리로 만들어진다. 서양음악이라는 음악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기에는 잘못 연주를 하게 된다면, 그 소리는 튄다. 깡깡이 소리로 호흡이 맞지 않을 수 있는데, 해금으로 표현하는 그녀는 재즈의 특성을 잘 알고, 해금의 장점을 잘 살려서 편안한 연주는 사람들의 일상을 편안하게 해 준다..

해금 병창 모래 연주자의 끊임없는 도전으로 2021년 그녀의 또 다른 음악을 기대해 본다.

 

모래 프로필

해금 병창-국립전통 예고졸, UN 세계청년의 날 대한민국대표단 선정, 정동극장 인큐베이팅’청춘 만발‘아티스트선정, 아시아문예대상 공연예술 부분 수상, 전국아리랑 페스티벌 소리/연주 부분 장려상, 청년예술역량강화 사업 선정 및‘국악 재즈 파리에 가다.’-앨범 발매-wind from half island(한국문화예술위원회후원)

작품<달달한시>발표(서울문화예술위원회후원)

모래싱글앨범-‘My Favorite Thing’ and

‘Lullaby of Bird land’발매

현 금모래컴퍼니 대표

취재 체핑

팝핑북

문화를 세계와 소통하는 매거진 popingbook

배너광고 문의

010-6271-0126

010-8263-1344

주중 오전 7시- 오후10시

주말 오전 7시- 오후8시

PopingBook(송아리출판사)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37-4

popingbook100@gmail.com

전화: 010-6271-0126

사업자번호: 130-30-75809

​신고번호: 제2021-0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