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쇼핑센터 모든 악기들을 만날 수 있는 악기들의 천국 

많은 해외 뮤지션과 음악관계자들 그리고 음악가들이 한국을 방문하면서 바로 이곳 낙원상가를 반드시 둘려보고는 “WOW!” 연신 감탄사를 표현 한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음악 관련 종사자 또는 음악 계통 사업을 하는 사람이면 꼭 한 번 들러보는 낙원악기상가에는 없는 악기가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오래된 정통을 자랑한다.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는 낙원악기상가 계단을 오를 때 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한 계단씩 밟아 올라가면 다양한 악기소리와 사람들의 와글와글 들려오는 소리에 귀를 쫑긋거리며 악기의 정통이 있는 그 특유의 향기를 쫒는다. 마치 해리포터가 호그와트에 처음 입학할 때 지팡이를 사러가는 마음으로 낙원상가를 들어가 평생 함께할 지팡이가 나를 선택하듯이 나를 선택할 악기를 찾아서 가는 여정이라고도 볼 수 있다.

커피 전문점 로비 중심으로 한쪽에서는 바이올린 켜는 소리, 저기 끝에서는 앰프 테스트 소리 어떤 연주자의 기타 연주, 이 쪽 중간쯤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대금 연주 등등 작은 콘서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낙원악기상가는 50년 전통 악기 쇼핑센터이기에 악기수리 장인을 볼 수 있다. 오랫동안 연주를 하지 않아 악기로서 지쳐있는 친구들을 낙원악기상가로 데리고 오면  새로운 모습으로 대 변신 할 수 있다. 2층, 3층은 300 여 악기 전문점이며 모든 악기 품목들을 다 볼 수 있어서 고르는 재미와 최신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한국의 활동하고 있는 가수와 록밴드, 그리고 많은 미래의 음악가들과 현재를 이끌어가는 음악가들이 이곳 낙원 악기 상가에서 처음 음악을 접하면서 많은 정보와 음악을 배우고, 음악가로서 성공하고서도 이곳에 와서 처음처럼 악기구매, 정보, 수리를 하며, 옛 추억에 잠기곤 한다. 

4층, 5층 악기 관련 사무실과 합주 연습실, 야외 공연장, 실버 극장으로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으니 악기를 구경하다가 살짝 지루해질 때쯤엔 계단을 올라가보자.타임머신을 타고 거슬러 가는듯한 낙원 상가만의 예전 추억의 그 느낌 실버 영화관 매표소 직원부터 로비까지 그들만의 추억 이야기가 있다. 영화 상영을 기다리는 동안 로비에서 신문을 보고 계시는 노신사, 하하 호호 담소를 나누고 계시는 소녀의 감성을 가진 미모의 할머니들 그 모습을 보면

마치 빨리 흐르는 시간이 이곳에서만큼은 느리게 흐르도록 시계를 맞추어 넣은 것 같다.
다시 2층으로 내려오면 내가 찾는 악기, TV에서 한 번쯤 봤던 악기들을 보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껴 본다. 


 지하로 내려가면, 정겨운 재래시장과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청국장집이 위치하고 있다.
구수한 청국장은 티비에 나와서 유명해진 그 명성대로 정말 깊은 그 청국장의 맛이 일품이다. 왜 사람들이 이곳에 줄을 서서라도 반드시 먹는지 알게 되는 전통의 맛이다. 구수하고

토속적으로 발효된 청국장에 고소한 돌솥 콩밥이 더해진다면 더운 여름도 거뜬히 보낼 수 있는 몸보신이 따로 필요없다. 특히 이곳은 착한 식당으로 선정이 된 만큼 인기가 많기 때문에 항상 줄이 길게 서 있어서 시간을 체크하고 가야할 정도의 맛집이다.

“우리들의 낙원 악기 상가” 라는 새로운 마케팅으로 세대 간의 격차가 없이 젊은 음악인들도 이곳 낙원악기상가로 모여 들기 시작하며 돈이 없는 친구들도 훌륭한 음악가로 자랄 수 있도록 응원하는 악기 나눔의 날이 개최되기도 했었다.


클래식음악부터 실용음악 그리고 국악까지 모든 장르를 넘나들며, 연습실부터 전문가까지
이 곳 공간에서는 음악이라는 소통 하나로 모두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사동에서 한국적인 정취를 느끼고, 다양한 악기를 구경하며 음악가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악기의 천국 낙원 악기 상가로 나들이 가보는 것은 어떨까.
 
낙원 악기 상가는 인생을 살면서 음악을 알고 음악을 즐기고 음악을 통하는 소통의 공간이다.만약 악기를 배우고 싶고, 내 인생에 전환점을 찾고 싶어 고민이 된다면 낙원 악기 상가를 한 번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 낙원 악기 상가는 현재 사이트도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사이트에 들어가면 매달 열리는 공연과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주최되는 행사도 기재되어 있어

참고하는 것도 좋다.

낙원 악기 상가 : http://enakwon.com/

취재 바비

배너광고 문의

010-6271-0126

010-9548-1344

주중 오전 7시- 오후10시

주말 오전 7시- 오후8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37-4

popingbook100@gmail.com

​전화: 010-627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