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면역 면역 체크 체크하자!

우리가 우리 몸의 면역 키워보자
코로나 바이러스로 지친 몸을 회복하기 위한 면역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고 맛있게 먹어보자 내 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체크하자 !

면역력이 떨어지면 건강한 사람들도 외부의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질병에 걸리기 쉽다. 그래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면역 체계가 무너지면 신종 코라나바이러스, 바이러스감염, 감기, 독감, 대장포진등으로 고통 받게 된다.

생활 속 면역 키우는 음식 찾아보자

마늘 > 천연 항생제로 염증완화와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


생강 > 강력한 항산화제, 항균제, 항염증제로 감기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 마늘과 생강이 들어있는 김치, 생강홍차, 생강유자등 섭취하면 좋다


꿀 > 천연 항생제,항균제로,바이러스,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한다. 하루에 한 스푼의 꿀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홍삼 > 면역력 증진 효능에 좋다. 그런데 사람들마다 몸에 받는 느낌들이 다르기 때문에 발효홍삼을 먹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홍삼을 즐겨먹는데 중요한 부분은 품질이 검증 되지 않는 제품이 시중에 많으므로 잘 보고 골라야 한다.


물 > 신체의 수분 균형을 조절하고 장 기능을 개선하며 면역 체계에 도움을 준다.


아몬드 >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 30g(20알)정도 섭취한다.


일곱 가지 슈퍼 푸드 찾아보자

버섯 >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장수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항암효과에 탁월한 베타글루칸이풍부하며 90%이상이 수분이다. 


사과 > 풍부한 유기산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증강 시켜준다. 칼륨, 비타민C,유기산, 펙틴,플라보노이트등이 풍부하며, 동맥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고 동맥순환을 향상시켜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탁월하다.


단호박 > 베타카로틴이 체내로 들어오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이때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암,심장병등 성인병을 예방한다.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 주고 스트레스,불명증를 해소에 효과적이다.

당근 > 오렌지색 색소이자 카로틴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며, 면역력강화, 세균 감염방지에 탁월하다. 비타민 A, C, 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손꼽힌다.


무 > 식이섬유, 비타민C,엽산,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비타민 A, C가 풍부해 목감기에 최고이며, 면역력에도 도움 된다.


감 > 포도당, 비타민A, B, C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감기예방에 좋다. 감잎에도 항산화 효과로 고협압,심장병,동맥경화증을 예방한다.


고등어 > 오매가3이 아주 풍부하고 동맥순환을 향상시켜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을 향상 시켜 준다. DHA성분으로 뇌세포를 성장, 발단시켜주어,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도와주므로 기억력과 학습능력에도 도움을 준다.

컬러 푸드 섭취도 알아보자

빨간색
면역력 강화하고 혈관건강을 개선한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 고추, 비트, 사과

흰색
알리신,케르세틴등으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인다.
양파, 마늘, 배추, 무순, 버섯

노란색
알파카로틴,루케인등으로 NK세포의 공격력을 높인다.
파프리카

초록색
루테인,엽산등으로 세포 손상을 막는다.
시금치, 피망, 상추, 브로콜리, 완두콩

보라색
안토시아닌,레스베라트롤 등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가지,자두,적포도

정리 바비

팝핑북

popingBook

배너광고 문의

010-6271-0126

010-9548-1344

주중 오전 7시- 오후10시

주말 오전 7시- 오후8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37-4

popingbook100@gmail.com

​전화: 010-6271-0126